절차지향 프로그래밍 

- 모듈화 := 레고블럭, 필요한 블럭을 가져다 꼽아서 사용할 수 있다. 여기서는 프로그램 작성가능

- 데이터 묶음 : 클래스를 통해 관련된 속성을 멤버 변수로 선언하여 사용 

등을 통해 깔끔,가독성, 유지보수 좋은 코드 작성은 가능

 

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의 한계 : 데이터(속성)와 기능이 분리됨 --> 유지보수 관점에서 불리

- 멤버변수만이 아닌 기능을 포함한 클래스 사용(기능과 데이터는 데이터를 가지고 기능동작하기 떄문, 매우 밀접한 관계)

- 객체생성하고 필요한 기능을 호출만 하면 된다. 

- 속성과 기능 하나의 클래스에 쌓임 --> 캡슐화, 클래스가(캡슐안) 어떻게 구성되는지 몰라도 됨, 보안 GOOD

 

* 메모리접근 연산자 --> .  (dot)

 

 

객체지향 예시 코드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객체지향이더라도 프로그램은 작동순서대로 흘러간다. 다만 어디에 초점을 맞추는지의 차이이다.

객체지향 : 설계와 관계     / 절차지향 :데이터와 기능분리, 프로그램 작동 순서

 

절차지향은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에 대한 처리방식이 분리됨

 

객체지향은 데이터와 그 행동(메소드)가 객체 안에 함께 포함 (캡슐화, 상속, 다형성 등의 특징 존재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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